2016년 12월 20일 화요일

8년 간 사용해온 CRM, 클라우드 CRM으로 전환 !!!


8년 간 사용해온 CRM, 클라우드 CRM으로 전환 !!!

(CIO, 2016년 12월 13일, 시사하는 바가 있어 공유합니다. ^^)

​* 내용 요약

1999년 창업한 NAMU 트래블 그룹은 지난 8년 동안 사용해온 CRM 시스템이
감당하기 어려운 존재, 해결책이 없는 괴물이 되어버렸다.
창업 시 세일즈포스(Salesforce)의 무료 소프트웨어를 맞춤화 해 8년 동안 사용했다.
그런데 회사가 현재 2,5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하면서 기존 CRM이 맞지 않았다.
또, 통제가 불가능할 정도로 변형됐다.


이런 이유로 2015년 클라우드 기반 CRM 솔루션을 이용하기로 결정했고,
4개월 만에 271%의 ROI를 기록했고, 연 평균 27만 1,767 달러를 절약할 수 있었다.

새 CRM 소프트웨어 도입 후 1인당 매주 평균 2시간 정도가 절약된다. ​
이렇게 절약한 시간을 실적과 매출에 쏟아 붓고 있다.
세일즈 및 마케팅 생산성이 10% 향상 됐으며,
기존에 버려지던 데이터가 수집되고 있다.


프로스터 리서치의 케이트 레게트 VP는 이렇게 말한다.
"8년이 넘은 휴대폰을 갖고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.​
 느리고, 크다. 아주 괴이하다.
 더군다나 시장에는 새로운 제품들이 많이 개발되어 있다."
(source : http://www.ciokorea.com/news/32344)



* 방향이 아닌 선택의 문제 !!!

​"CRM을 도입해야 하는가?"에 대한 답은 정해져 있다고 봅니다.​
다만, 우리에 맞는 서비스가 어떤 것인 지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뿐
CRM을 도입할 것인가, 말 것인가는 더 이상 이슈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.

영업활성화와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,
영업과 마케팅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,
적정한 업무용 도구가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겠죠.


외산 솔루션인가, 국산 솔루션인가?​
구축형인가, 클라우드 서비스인가?​
개발할 것인가, 패키지를 도입할 것인가?


중요한 것은 선택의 문제입니다.
검증된 클라우드 CRM - 세일즈포인트 !!!



2016년이 마무리 되고, 이제 곧 2017년이 새롭게 시작됩니다.
여러분은 어떤 업무 환경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계신가요???


검증된 클라우드 CRM - 세일즈포인트 salespoint.
여러분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.. ^^


고객관리, 영업관리 전문 CRM 솔루션 - 세일즈포인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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